TOP

全部菜单

新闻

查看最新消息

红领巾

"우리는 조선족입니다"

发布时间:2018-06-14 18:49:52 编辑:实习生


봄 내음 물씬 풍기는 3월 26일, 싱그러운 하루를 맞이하면서 길림성 화룡시신동소학교 1학년 1학급에서는 "우리는 조선족입니다."란 주제를 가지고 민족전통문화교육전시활동과를 맞았습니다. 


짜잔~ 오늘 활동을 이어갈 멋쟁이,이쁜이 사회자를 소개합니다.


첫번째 순서:우리 글을 말하다


우리 학급의 표현짱, 읽기짱 김다혜친구의 감칠맛나는 우리 말 이야기 "토끼와 호랑이"에 이어 우리학급 친구들이 열심히 준비한 연극 "옹달샘가에서"를 부모님들앞에서 선보였습니다. 처음 부모님들과 함께 하는 시간, 긴장할법도 한데 침착하게 하는 우리 1학급 친구들, 너무 대견했습니다.


두번째 순서: 민족놀이에 대해 말하다.


소조친구들끼리 열심히 찾아보고 함께 실천한 닭싸움,팽이치기,제기차기 등 전통민속놀이를 즐겼습니다. 평소 즐겨 노는 닭싸움은 단연 우리 아이들의 최고의 놀이였던 반면 얼음우에서 노는 팽이치기가 생소했던 우리 친구들은 교실바닥우에서 열심히 팽이채로 팽이옆면을 치면서 돌구려고 애를 썼답니다. 제대로 연습해서 본때를 보여주겠다고 우리 친구들이 한결같이 입을 모은 놀이는 바로 제기차기였습니다. 멀리 높이 차는 친구가 이기는 것이 아니라 많이 차는 친구가 이긴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래요~ 


조선족 하면 빼놓을수 없는 하나, 우리가 행복한 리유는 아름다운 우리 말과 글이 있어서이고 재미나는 놀이가 있어서이고 더욱 행복한것은 맛있는 우리 음식이 있어서라는 우리 귀요미친구들입니다. 

세번째 순서: 우리 민족 음식에 대해 말하다.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소조를 묶어서 음식을 만들고 소개하였습니다. 조선족하면 빼놓을수 없는 대표음식은 바로 김치, 고소한 냄새가 코를 콕 찌르는 콩장, 여름에 가장 많이 찾게 되는 요즘같이 더운날 우리 아이들의 컬컬함을 한꺼번에 날려보낼 수 있는 랭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순대, 소풍놀이에 빠질수 없는 김밥까지~ 각양각색의 우리 민족음식들을 소개하고 시식하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네번째 순서: 우리 민족음악을 말하다. 


흥성흥성한 분위기를 이끌어 우리 친구들이 멋진 악기놀이가 시작되였습니다. 흥겨운 아이들의 리듬에 우리 부모님들 하나둘 들썩들썩 어깨춤을 추게 하였답니다. 부모님들의 아릿다운 무용에 우리 아이들의 흥겨운 리듬이 하나가 되여 이 활동을 고조로 이끌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조선족이라서 자랑스럽다는 아이도, 우리 말을 더 잘 학습하겠다는 아이도, 이렇게 많은 놀이가 있는것을 오늘 처음 알았다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이 활동과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우리 민족에 대해 더한층 료해하고 우리 민족의 우량한 풍속습관과 민족특색을 계승하여 우리 아이들이 큰 무대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별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라고 담임선생님은 소감을 전했습니다.


글, 사진: 길림성 화룡시신동소학교 1학년 1학급


分享到
  • 微信好友
  • QQ好友
  • QQ空间
  • 腾讯微博
  • 新浪微博
  • 人人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