全部菜单

뉴스

쉽고 편리하게 최근 소식들을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국기게양식

폭력이 없는 교정을 건설하자!

시간:2018-06-13 09:45:30 편집:实习生


3월 19일 길림성 연길시연신소학교 4학년 1반 친구들은 이날 국기게양의식를 주최하였습니다. 



전교 사생이 참가한 이번 국기게양의식에서 황서경친구가 사회를 보고 허예진친구가  "폭력이 없는 교정을 건설하자!"라는 주제로 대표발언을 하였습니다.


4학년 1학급 허예진입니다. 저는 오늘 국기아래에서 “폭력이 없는 교정을 건설하자!”란 주제로 이야기하려 합니다.

    

친구들, 우리 학교 친구들은 모두 서로 돕고 사랑하며 화목하게 보내고있습니다. 하지만 유심히 살펴보느라면 일부 친구들은 아직도 친구를 따뜻이 대해주는 면에서 조금 서툴러 마음의 상처를 입히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함께 생활하느라면 종종 모순이 생길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모순은 잘 해결하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서로 량해해준다면 우정에 금이 가는 일은 없게 됩니다. 모순이 생겼을 때에는 말로 그 모순을 풀어야지 절대 손과 발을 쓰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말로 풀되 상처가 되는 말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때리는 것만이 폭력인 것은 아닙니다. 말로 상처를 입히는 것 역시 폭력에 속하는데 우리 모두 언어폭력도 쓰지 맙시다. 또 일부 친구들은 몸이 좀 불편하거나 좀 아픈 친구, 성격이 나약한 친구들과 놀기 꺼려하고 이런 친구들을 멀리 할가 하는데 이 역시 마음에 상처를 입히는 “무음폭력”에 속합니다. 


친구들, 우리는 모두 연신의 한집안식구입니다. 우리는 모두 연신의 한형제입니다. 우리 모두 친구들과 서로 돕고 사랑하면서 행동폭력, 언어폭력, 무음폭력이 하나도 없는 따뜻한 연신교정을 건설해나갑시다! 




질서를 잘 지킵시다


길림성 룡정시 룡정실험소학교 6학년 4반 리수빈, 차주연


학생여러분, 안녕하십니까? 

6학년 4반 리소빈, 차주연입니다. 이쁘게 봐주세요~

ㄱ:얘, 주연야, 새학기 개학을 한지 벌써 3주일이 지났어. 

ㄴ:그러게 말이다. 시간도 참 빠르지. 눈 깜빡할새에 3주일이나 지나다니.

ㄱ:휴~그런데 아직도 어떤 학생들은 학교생활에 적응못하고 있어. 학교의 각항규장제도를 잘 지키지 못하고 있단 말이야.

ㄴ:그래, 맞어.어떤애들은 발뒤축에 용수철을 달고 다니는지 교실문만 나서면 뛰기 시작해. 

ㄱ:어디 그뿐이야. 소리까지 지르지. 

ㄴ:특히 과학실험실, 무용교실, 음악활동실, 컴퓨터시간을 보러 갈때와 다 보고 내려 올때면 완전 벌둥지 터졌는지 와~소리지르면서 달려내녀오는데 사고날가봐 걱정이야.

ㄱ:누가 아니래. 지난 학기 한 남학생이 4층에서 내려오다 층계에서 넘어지면서 다리를 다쳤잖아.

ㄴ:오~그래. 기억이 나~ 매일 아침 저녁으로 데려가고 데려오고하는 것을 봤어.

ㄱ:본인은 얼마나 고생했을가! 쌍지팽이 신세를 지면서 몇달이나 신나게 놀지도 못하고 정상적인 학습과 생활도 못했겠으니 얼마나 답답했을가? 

ㄴ:본인도 본인이지만 곁사람도 힘들었을거야. 크게 다쳤을가 놀랐을거고 보살피느라 힘들었을거고 학업이 떨어질가봐 걱정했을거고. 거기다 데려오고 데려가고. 유유~

ㄱ:어디 그뿐이야. 선생님들은 밀린 수업보충해주느라 또 얼마나 고생했을가!

ㄴ:친구들, 들었죠. 사고는 우리들에게 막대한 고통을 가져다 줘요. 

ㄱ:또한 사고는 예고없이 순식간에 생겨요. 조금만 소홀하면 생기죠.

ㄴ:특히 층계는 학교에서 안전사고가 제일 쉽게 발생할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러니 제발 한줄로 서서 질서정연히 오르내립시다. 사고가 생긴후 후회하지말고.

ㄱ: 네, 일단 사고가 생기면 아무리 울어도 발버둥쳐도 되돌릴수 없어요.

ㄴ:우리 모두 복도와 층계에서의 질서를 자각적으로 잘 지킵시다. 휴식시간이면 자기만의 세상인 듯 아우성치고 달아다니는 친구들의 모습, 탕탕거리는 층계울림소리, 마구 뒤쫓는 모습...이번주부턴 가뭇없이 사라졌으면 좋겠어요.

ㄱ:나 자신의 안전을 위해, 나의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줄수 있다는 생각으로 오늘부터는 복도와 층계에서 조용조용 걸어다닙시다.

학생친구들---자랑찬 룡정실험소학교의 학생으로서 질서를 알뿐만아니라 질서를 지킬줄 아는 멋진 학생으로 됩시다

ㄴ:그렇게 할 신심이 있나요? 

함께: 감사합니다.


分享到
  • 微信好友
  • QQ好友
  • QQ空间
  • 腾讯微博
  • 新浪微博
  • 人人网